본문 바로가기

요리 스토리/아침밥상

백종원 볶음라면 레시피 / 볶음 너구리 만드는 법 / 기름라면/ 볶은양파 볶음면

오늘은 라면이 땡기는 날 

 

뒤늦게 본 백종원 마리텔

레전드 마리텔이라고 하던데

전 이제야 봤습니다

 

비빔라면 레시피는 정말 

꼭 해먹어 봐야지 했는데

한번 먹어보니 

자꾸 자꾸 먹고 싶은 

맛이더라구요 

백종원 레시피는

라면 + 파 + 기름으로만

하는데요

 

전 살짝 다른 재료를 살짝 추가할꺼에요^^

그래도 전체적인 레시피는 

비슷하고 맛도 크게 다르지 

않아요

 

 

먼저는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

파를 볶아 줍니다.

전 야채를 안 먹으면

좀 허전해서 양파를 넣어봤는데

맛이 괜찮네요

 

그냥 파+라면만 해도

 당연히 맛있어요

 

 

 

파향이 올라올때 쯤 

얇게 썬 양파를 넣고 볶아줍니다

 

 

라면은 아무 라면이나 

상관없대요. 

저는 너구리 사용했습니다. 

 

 

평소 라면 끊이던 시간보다

30초만 줄여주세요. 

이따 양파랑 면이랑 한번 더

볶을 꺼니까요~

 

 

체에 받쳐 라면 건지구요

라면 끓인 면수(?)는 

3숟갈 정도 남겨두세요

 

 

자, 이제 양파있는 후라이팬에

라면 넣고 스프 넣고 볶아줍니다

 

스프는 라면 1개에 1/2

라면 2개는 1개 넣는데요

절반만~

 

저처럼 야채 추가하셨다면

2/3 정도 넣어주셔도 되요

남겨둔 면수 3숟갈도 같이 넣고

센 불에 휘리릭 볶아줍니다

 

 

처음 해보시는 분들은

이게 맛이 나려나 하실 수도 있는데

국물이 없어도 

스프만으로 깔끔한

볶음라면이 되었어요

라면을 먹으며 

건강을 논하긴 좀 그렇지만

^^

 

 

삶은 달걀 올려 

단백질까지 업시키면 

든든함까지 

갖춘 한끼! 

야채도 남김없이 다~

먹었어요!! 

 

양파를 품은 볶음라면

입맛이 없는 날 

깔끔하고 가볍게 먹기 좋네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