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요리 스토리

집에서 프로틴바를 만들 수 있다니/ 게다가 맛있다니/ 지우단백바/ 디디미니 레시피/ 프로틴 파우더 이렇게 활용하세요!

안녕하세요! 마르샘이에요!! 

요즘 아침일찍 일어나는 생활습관을 들이고

오전 시간을 꽉 채워줄

새로운 취미를 발견했는데요 

 

아직은 입에 올리기 민망하지만

바로 베.이.킹. 입니다용 ㅎㅎ 

 

 

 

단백질 파우더랑 쌀가루를 이용한 빵이냐 떡이냐. 맛있어욬
가운데 폭폭 박힌 건 카카오닙스.

 

 

 

완젼 홈메이드로 하고파서 불린 쌀을 갈아 만들어봤던 백설기, 딸기설기되겠구요

 

이케아 행주를 면보 삼아 쪄보았다더라

 

 

 

막걸리를 이용한 쌀술빵 등등 

도전은 계속된다.... 

 

내입에는 맛났지만 남에게 나눠줄 수 없는 식감....ㅜ 

 

 

 

 

 

그러다 오늘은 몇번 성공한 지우단백바를

소개하겠습니다

진짜 초코를 향한 갈증을 곤히 재워주고

건강도 챙겼는데 맛이 너무 있어서

앞으로도 계속 만들 꺼 같아요. 

 

 

 

아래 유툽 보고 따라 맹글었고요

글로 보는게 편하니깐

나도 보려고 적어두는 레시피 시작합니다 

 

#디디미니레시피 #지우단백바 #다이어트간식 

youtu.be/TN7quDwIRE0

 

 

재료준비

 

프로틴 가루 50g (2.5 큰술)

아몬드 가루 35g (2큰술)

햄프시드 10g (1큰술)

카카오닙스 18g (2큰술)

코코아파우더 2큰술

소금 2 꼬집

견과류 15g (1큰술)

꿀 20g (2큰술) 

핀크리스트 4장 (23g)

코코넛 오일 50g (밥공기 1/3)

 

 

똑같은 거 두상자 시킨 사람... 누구냐 

 

재료는 거의 다 아이허브에서 구매했어요

햄프씨드는 이마트~

주문 안된 줄 알고 똑 같은 걸 2번 시켰다고 합니다

허허허허허 

 

재료 고르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였는데

자세한 설명은 다음기회를 이용하고요 

레시피 고고~

 

1. 프로틴 파우더를 넣어주세요. 50g

계량저울없는 저는 프로틴 가루 안에 들어있는

계량 스푼을 이용했어요.

제 계량 스푼으로는 2 스쿱에 39g이라

눈대중으로 대략 3스쿱 정도~

 

단백질 아이스크림 만든 볼에 바로 만드느라 그릇 상태가--

 

 

 

2. 아몬드 가루 40g

제 계량 2스쿱~

 

 

 

 

 

3. 코코아 파우더 2큰술

 

 

 

 

 

4. 디디미니님은 아몬드 슬라이스를 넣으셨는데

더 씹는 맛을 내고픈 저는 걍 견과류를 넣었지요. 

견과류 2큰술~

 

 

 

 

 

석석석석

섞어줍니다

 

이 동영상에도 광고가 붙네요?! 허얼~~~ ㅜ그녕 섞는영상인데...

 

 

5. 코코넛 오일 밥그릇 계량 1/3 그릇

천천히 부어주며 섞어줘요. 50g

 

 

 

 

 

6. 소금 2꼬집 넣어주고

핀크리스프 과자를 뽀개어 넣어줍니다. 4장~ 

 

 

 

 

 

코코넛오일 양을 좀 줄였더니

이렇게 꾸덕함이 덜한데요

전 덜 꾸덕한 게 더 과자 같고 좋더라그요

 

 

 

 

 

7. 모양이 잡힌 그릇이나 틀을 준비하고요

종이호일을 깔고 반죽(?)을 넣어주세요. 

 

 

 

 

 

 

8. 꾹꾹 눌러 담고

종이호일 덮어주면 끝~

냉동실에 30분 정도 넣어두고

 

 

 

 

 

9. 단단해지면 잘라줍니다

 

 

 

 

제껀 좀 부서졌지만

오일 더 넣어주면 부서지지 않아요~~

오일양은 기호에 따라 조절함 될 듯요^^

 

 

냉동실에 보관하면서 두고두고 먹고 있어요

든든한 간식

식사대용으로도 좋구요!

 

 

 

다음 포스팅은 아이스크림~~

이건 단백질바 보다 더 좋아라하고요.

오늘 아침도 아침밥 대신 2개 먹었다는...

 

 

재료발이지만 

재료만 한번 준비되면 

활용할 수 있는게 많쥬.

넘 맛있쥬.

이렇게 또 전하고픈 것이

생겼다고 한다...

ㅎㅎ