요리 스토리/아침밥상

[5월8일아침식단]샐러드 그레놀라 단호박찜

마르마르미오 2020. 5. 8. 19:59

오늘도 어제와 같은 샐러드 베이스에

그래놀라랑

단호찜을 먹었어요.

 

그날 그날 

넣고 싶은 토핑을 넣거나

빼거나 해서

변화를 주려고 하는 편인데요

 

오늘은 블루베리를 추가해보았습니다.

나머지는 어제와 비슷해요~

 

미리 깨끗이 세척해 둔 호박을 준비하고요

저는 프로혼밥러이기 때문에 

재료 다냉장 또는 냉동보관

 

자른 표면이 살짝 마른 호박스..야채는 빨리 먹는게 답

 

오늘 먹을 양 만큼만 반으로 갈라 

씨를 제거합니다

 

 

압력 속에 찌면 되니 

간단~

바닥에 물 살짝 붓고요

 

바닥에만 자작하게 부어요. 물많이 필요없더라구요

 

만능찜 15분이면

제가 딱 좋아하는 정도로

익더라구요.

약간 퍽퍽한 듯 잘 익은 

정도에요. 20분이면 아주 푹익구요.

 

 

과일을 매번 사먹기 힘든 혼밥러는

냉동과일 애용하는데요 

먹어도 줄지 않는 매직~

 

코스트코 냉동 블루베리 얼마였더라...

 블루베리 일 권장량 20알 +-

체에 받쳐 한번만 헹궈요

딱 25알만 꺼냈습니다 ㅋ

 

 

베이스재료들 :

양상추

어린잎채소

파프리카

사과

 

 

소복히 쌓고요

 

 

오늘도 아침 샐러드 준비하면서

점심 까지 같이 준비했습니다

어제 해보니 편하더라구요.

 

점심엔 뭘 올려먹나. 냉장보관

 

단호박 진짜 맛있습니다

잘 쪄졌네요.

만능찜 기능 칭찬해~

 

 

식물성 오일은 몸에 좋지 않다죠.

기버터는 강소라님이 다이어트 중 추천하기도

했는데요 저는 방탄커피 때문에 알게 되서

그 뒤로 쭉~ 

 

버터니까 맛은 물론이고 MCT 오일 만큼이나

몸에 좋은 기름입니다. 

일반 버터보다 발연점이 높아 잘 타지 않기

때문에 조리용으로 적합해요. 

오늘 오리는 기버터로 구웠어용^^ 

 

 

다 되어간다아아아

 

 

오늘도 코스트코 

시저샐러드 드레싱 

꾸덕하고 시큼하고 짭짤하고

미국적인 맛이에요^^

 

 

단호박 잘라 접시에 담고 

그레놀라 까지 담으면~

 

 

맛은 뭐 말해뭐하나요 

진짜 샐러드 

너무 맛있어요!!! 

드레싱을 팍팍 찍어먹더라도

야채를 안 먹는 거 보다야 

낫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닷 ㅋ

 

어제와 다른 점은 블루베리 뿐?! ㅇ.ㅇ

 

저는 있는 재료를 소진해야 하니 

계속 같은 베이스 야채를 사용하지만

샐러드의 장점은

상황에 맞게 재료를 가감할 수 

있다는 점이죠. 

 

의도하지 않았지만

아침에 보니 몸무게가 12월 대비

2키로 줄었더라구요 꺅ㅎㅎ

계속 할 이유가 되는 듯 합니다

^^